사진처럼 아파트 주차장에 자리가 없어 어쩔 수 없이 이중주차를 했을 때나 잠깐 주차를 했는데 주차 스티커가 붙여진 경험 한 번씩 해보셨을 겁니다.
이런 경우 운전에 방해도 되고 그냥 손으로 떼려면 강력 스티커이기 때문에 떼지 지도 않죠. 이럴 때 너무 짜증이 나는데요. 이런 주차 스티커를 손쉽게 뗄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행주, 걸레 & 뜨거운 물
- 행주나 걸레에 뜨거운 물을 적신다.
- 뜨거운 물 적신 걸레를 스티커 위에 올린다.
- 뜨거운 물을 조금 더 부어준다.
- 5분 뒤 손으로 뜯어내거나 신용카드로 살살 긁어낸다.
종이가 뜨거운 물과 만나면 흐물흐물해져 힘이 없어지는 건 다 아실 겁니다. 강력 스티커도 뜨거운 물에 녹아 흐물흐물해집니다. 이를 이용해 행주나 걸레를 뜨거운 물에 적시고 난 후 스티커 위에 덮고 그 위에 다시 뜨거운 물을 더 부어주고 5분 정도 불려줍니다.
그 후 손으로 살살 뜯어내면 쉽게 뜯깁니다. 만약 손으로 안된다면 신용카드로 스티커가 붙어있는 부분을 살살 긁어주면 쉽게 제거됩니다.
2. 선크림
- 스티커 윗부분인 비닐막을 제거합니다.
- 스티커 위에 선크림을 잘 펴서 발라줍니다.
-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후 손으로 스티커를 떼준다
요즘 선크림은 필수품이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티커는 종이면 위에 비닐막이 있어 먼저 비닐막을 제거해 줍니다. 그 후 종이만 남아있는 스티커 위에 선크림을 골고루 잘 펴서 발라줍니다. 시간이 지나서 스티커가 살짝 불으면 손톱으로 살살 긁어내 스티커를 제거해 줍니다. 쉬운 방법이긴 하지만 선크림이 비싸 조금 아깝습니다.
3. 스티커 제거제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냥 뿌리고 닦아내기만 하면 끝입니다.
다이소에서 1000원이면 살 수 있고 쉽게 구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꼭 주차 스티커가 아니더라도 병에 붙어있는 스티커 등 다른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정도는 구비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주차 스티커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쉬운 방법들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엔 더 좋은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